현재 위치
  1. 마음치유명상
  2. 명상이란?

명상이란 여러분들도 다 아시는 것처럼 마음을 들여다 보는 것입니다.

들여다 보는데 그냥 보는게 아니고 판단 분별 하는 마음을 내려 놓고 있는 그대로 봐야 합니다.    사실 자연 그 자체는 좋고 나쁨이 없고 옳고 그름이 없이 그냥 존재할 뿐입니다.  좋고 나쁨 옳고 그름은 인간의 잣대로 판단을 내려 정한 것일 뿐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옳고 그름, 좋고 나쁨을 구분하면서부터 고통이 시작되고 욕심이 생기고 상처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좋은 것은 가지고 싶고 나쁜 것은 피하고 싶은데 좋은 것은 못가지니 괴롭고 나쁜 것을 못 버리니 괴로운 것입니다.

사실 사랑이라는 것도 누군가를 혹은 자기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 들여주는 것입니다.    만일 누군가가 여러분을 사랑하는데 당신의 어떤 좋은 점 때문에 사랑하는 것과 당신의 모든 모습 - 장점 뿐 아니라 단점까지-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사랑한다고 하면 당신은 어떤 쪽이 더 행복할까요?

인간은 끊임없이 변하니 나도 변하고 상대방도 변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좋은 점이라 생각했던 부분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싫어지게 되면 사랑하던 마음 조차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무런 조건없이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여주는 사랑이라야 참 사랑이라 할 수 있으며 명상도 이렇게 아무런 조건없이 판단없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야 치유가 일어나고 변화가 일어납니다.  자신의 안 좋은 부분을 인정하지 않으면서 그것을 고칠 수는 없습니다.  내면의 상처받은 마음, 끊임없이 판단분별하고 좋은 것은 가지고 싶고 나쁜 것은 피하고 싶은 마음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면 그때부터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밖으로만 향해 있던 눈을 내면으로 향해 내면을 바라본다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며, 바라보고 인정하는 것만으로는 자가자신을 변화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때 기(氣)에너지를 이용하면 명상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걸어서 가면 열흘은  걸리겠지만 자동차를 타고 가면 몇시간만에 갈 수 있듯이 명상에서도 기에너지를 활용하면 명상의 효과를 높이고 잠재능력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도이원은 우리 민족 고유의 심신 수련법인 화랑도에서부터 비롯되었으며 최신 양자 물리학의 과학기법을 적용하여 과거 화랑도에서 장군들에게만 1대1로 전수되던 최고수준의 기에너지를 일반인들도 전수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탁월한 수련법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사례를 통해서 그 효과는 이미 증명되었으며 누구나 단기간에 능력자로 거듭날 수 있는 수련법 입니다.